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상품명을 잘 작성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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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상품명은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어에 노출되기 때문에 상품명 작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적절한 상품명 작성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직관적이고 명확한 제목 작성은 기본중에 기본이다.
상품명은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상품의 특징을 나타내야 하는데 예를 들어, "흰색 반팔 티셔츠"는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상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제목이라고 가정해보자.


1.검색 엔진 최적화(SEO) 고려는 당연히 해야한다.
상품명은 검색어에 최적화되어 있어야한다.아무리 잘짜도 검색이 안되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상품명과 브랜드명, 소재, 크기 등을 함께 넣어 검색 엔진에서 검색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그러려면 상품에 대한 이해와
타겟고객이 누군지도 정확히 알아야 할것이다.


2.브랜드명 사용을 하자.
브랜드명을 상품명에 함께 사용하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예를 들어, "Adidas 흰색 반팔 티셔츠"와 같이 브랜드명과 상품의 특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외부 유입과 광고와 투트랙으로 가면 노출과 브랜드 인지도를 같이 성장시킬수 있을것이다.


3.상품의 특징을 강조하자
상품명에 상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단어를 사용하면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퀼트 패딩 점퍼"와 같이 상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퀄트 패딩점퍼를 찾는 고객이 검색했을때 그제품이 딱나오면 전환율은 아주 높아질테니까 말이다.
4.제품명의 일관성 유지
같은 제품을 여러 가지 제목으로 표시하는 것은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따라서, 제품명은 일관성 있게 유지해야 한다.노출에는 도움이 될수있다고
이렇게 주먹구구식으로 대응하면 장기적으로는 혼란스럽고 마이너스적인 부분이 더 많을것이다.
5.쉼표와 대시 등의 구분자 사용
쉼표와 대시 등의 구분자를 사용하여 상품명을 구분하는 것이 좋다.예를 들어, "Adidas 흰색 반팔 티셔츠, S 사이즈"와 같이 구분자를 사용하여 상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것이 좋은데
쇼핑몰 상품명 작성 시, 위의 내용을 고려하여 명확하고 직관적인 상품명을 작성하면된다. 키워드 하나로 매출을 다 이룰수는 없기 때문에 키워드가 할수있는 영역까지는 최선을 다해보고
작성을 한후 그이후엔 다른부분으로 노출을 어떻게 할수있을지 집중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판매 전략에 대해선 다음번에 다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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