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토리 상세페이지 스토리 어떻게 구성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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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와디즈 스토리 즉 상세페이지는 일반 쇼핑몰 상세페이지와는 조금 다르다.

일단 와디즈 가이드가 있기도 하고 gif를 중간중간 잘쓰기 때문에 기획도 들어가고 

더 시간과 공이 많이 들어간다.결국 벤치마킹 하기 다른 상세페이지에서 내가 배울수 있을정도로

멋지고 잘만든 페이지들이 많다.내가 근데 그런것들 만큼 바로 따라할수 있을까?

굳이 잘만들필요 없다.와디즈 스토리는 내가 고객(서포터)을 설득하는 과정이다.

문제점이 뭔지 알고 타겟 고객이 누군지 알고 그사람한테 주구장창 말을 하면 된다.

와디즈는 상세페이지는 앞으로 "스토리" 고객은 "서포터" 제품은 "리워드"로 부르도록 하겠다.

그게 맞고 익숙해지길 바란다.그리고 와디즈 스토리는 가이드가 있는데 그건 다 넣긴 해야 하지만 

순서는 맘대로 해도 된다.처음에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제품이라고 임팩트를 주는게 좋다.

거기에 수상이나 판매량이든 권위에 기댈수있는 "팩트"가 있으면 그것도 같이 나열하면 좋다.

결국 초반엔 문제점 제시와 해결,권위에 기댈수있는 팩트,제품의 요약(임팩트있는) 이렇게 가면 좋다.

내제품의 장점이 뭔지 10개를 나열해보자.그런다음 저 순서를 짜보면 답이 어느정도 나올것이다.

꼭 처음에 임팩트를 주고 제품설명은 계속 할것이니 간단하게 제품 핵심 요약을 해준다음 리워드 (제품 옵션들)를 소개하는 식으로 가면 

된다.이 이후는 상세페이지라고 보면 된다.볼사람은 보고 안볼사람은 안보겠지만 위에서 이미 설득이 다 끝나야 된다고 생각된다.

애초에 임팩트가 없었는데 상세페이지를 읽어보다가 고객이 이걸 사게 될까? 그건 나는 잘 모르겠다.아래는 배송일정들 사소한것들의 나열

이니 어려울건 없다.위에내용들이 가장 중요하고 고민들을 많이 해야한다.처음에 임팩트를 줄때 웬만하면 아니..그냥 질문을으로 시작을 하

는게 좋다. "설겆이 매번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이런식으로 무조건 질문을 던지고 답을 주면서 몰입도를 주면서 해결해 나가도록 하자.

질문을 던질때 서포터들이 공감을 하면 뒷이야기가 궁금해질것이다.

말의 순서에 설득력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많은 고민을 해보도록 하자.

위에도 설명을 했지만 문제점을 제시후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상품이라는것에 집중을 해야한다.

근데 이것만 말하면 그냥 상세페이지일것이다.와디즈는 내가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도 아주 중요하다.

그 "과정"에 대한 노력도 서포터들이 보고 설득이 되는 포인트기 때문이다.

내가 이걸 왜 펀딩해야 할까? 이걸 설명하면 서포터들이 공감을 하고 이 리워드를 가지고 불편함을 해소할수있을까?

이런것들만 신경써보면 된다.많은 고민끝에 만들어졌다는 과정을 보면 그 고민에 대해 투자하고 싶은 마음도 들것이다.

실패한 과정도 공유하면 리얼함이 더해져서 신뢰감을 얻을수 있다.결국 이게 "스토리"란 것이고 진정성을 보여줘야 하는데

나도 이걸 쓰고있다.나도 이걸 경험했다고 말을 할수있는 "증거"가 나열되야 한다.

일단 이부분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보고 다음번 포스팅에서도 이어서 진행을 해보려하니 꼭 직접 써보는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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