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기획하는법 feat.판매전략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19. 12. 9.
이건 나의 경험에서 나온의견들이니 본인들의 생각과 가이드에
추가를해 고민을 해보길 바란다.
크게 나눠서 공식처럼 설명하기 보다는 이야기식으로 쭉 풀어볼테니 한번 편하게 읽어보면서 생각을 해보길 바란다.
일단 이 상세페이지는 오프라인에서 면대면으로 만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걸로 고객이 구매를 결정할수 있는 장치라고 볼수있다.
일단 구매자에게 혜택이 어떤게 있는지 (가능하다면) 어필할수 있다.정가 제품이고 이벤트도 할게 없다면 패스
의외로 이런경우 할게 없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유료배송제품인 경우 무료배송 제품과 같이 구매하면 묶음배송이 된다는
것이라도 어필하면 좋다.사은품을 줄수있거나 기간한정 세일을 할경우 꼭 어필을 하자.
이건 부가적인거고 본질적으로 상품 자체에 어필이 들어갈경우 상품 자체에 강점에 대해 어필을 하자.
간단히 마케팅은 "고객의 불편"을 해결해주는것이라고 한다.만두를 팔경우 맛있는 만두를 못먹는 불편함을 해소해줄수 있게
이게 왜맛있는지 디테일하고 설득력있게 구성을 해야 할것이다.생생한 사진도 좋고 연출컷 혹은 렌더링 이미지도 활용하면
더 멋져보이는 페이지를 구성할수 있다.1-2인 기업에서는 못한다고 생각할수있지만 재능기부 사이트같은곳에서 소액으로
제작이 가능하니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하자.그리고 각 카테고리에 맞는 인증과 상장같은게 있다면 꼭 강조를 하자 백날 내가 좋게
말을 하는것보다 검증된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게 더 강력하고 안심할수 있으니깐 말이다.식품에선 더더욱 그렇다.
제품 디테일컷도 중요하다.예를들어 고기라면 정말 두툼한지 핸드폰 케이스면 밀착컷을 찍어 얼마나 정교하게 제작이 되어 핏이 좋은지
실제로 내가 매장에서 보듯이 감정을 느낄수가 있고 자신이 있다면 구매 결정에 큰 역할을 할것이다.여기에 색상,사이즈,크기 등을 명시하는
것은 기본이자 필수라고 할수있다.그리고 피부에 닿는 스포츠의류인경우 피부트러블이 나는 피부타입이 있다.이 이야기를 왜하냐면
이럴경우 하나 팔려고 그런말을 쓰지말고 이런분은 유의하시라고 꼭 명시를 해두자.고객이 나중에 컴플레인이 들어오면 하루일과를
그냥 망칠수도 있다.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제품을 왜사야하는지 설명을 할수있어야 한다.수많은 판매자가 우산을 파는데 왜 하필 너네
스마트스토어에서 우산을 사야되는데? 라고 물어보면 우리 우산은 일단 가볍고 보통 표준 가방 사이즈는 몇인치인데 그 몇인치까지
고안을 해 나왔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방에는 다 들어가서 휴대성이 용이해~ 이런식으로 툭툭 튀어나올수 있어야 한다.
이런식으로 큰틀을 짠다음 정리를 해두면 신제품이 나와도 일부만 바꿔서 진행이 가능하다 다른상품도 큰틀자체는 바뀌지 않고
상세페이지 기획이 가능해지면서 판매에 대한 생각도 참 많이 바뀔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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