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스카우트로 스마트스토어 통계를 활용해보자!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키워드를 분석할때

쓰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https://itemscout.io/

요즘 많이 카테고리 및 키워드를 정할때 쓰는 사이트이다.

시장조사에 큰 역할을 한다고 볼수있다.

경쟁강도와 인기 키워드들을 알수 있는데 아이템스카우트로 한번 알아보면 좋다.

검색수와 상품수에 기반해 경쟁강도를 따져볼수 있다.

근데 이 경쟁강도안에서 브랜드 제품이 다수를 차지한다면 상대적으로 힘들수 있다.

마라톤화 기준 아디다스 나이키 리복 제품이 다수를 차지한다면 이외에 제품으로 성공하기가 쉬울까?

이렇게 이해를 해보면 된다.이 아이템 스카우트와 네이버 데이터랩을 병행해서 보면 좋다.

경쟁강도가 낮은데 브랜드명이면 그 판매자가 많이 없는것이여서 아무나 못파는 제품일 가능성이 있다.

브랜드명은 제외하고 키워드를 분석해봐야 한다.경쟁강도는 1 밑인걸로 쭉 뽑아보면 답이 나올것이다.

브랜드 비율을 따져보자 그리고 네이버 데이터랩은 TOP500 검색어를 병행해서 보면 좋다.이건 눈으로 봐선 모

모르고 습관적으로 분석하는 힘이 생겨야 한다.통계가 힘인데 사실 이걸 알면서도 안하는 사람들이 많다.

꼭 해보자 큰힘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아이템을 보는 힘과 눈도 올라갈것이다.

물론 내가 애초부터 카테고리를 정했다면 이런 과정이 약간 필요 없다고 느낄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