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환율과 카테고리를 제대로 알아보자!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20. 1. 2.
반응형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할때 전환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수 있는 판매자가
크게 많지는 않다.안다는건 남에게 설명할수 있어야 한다.
전환율은 방문자 대비 구매자의 비율이라고 보면 된다.
이렇게 전환율을 카테고리 별로 볼수가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통계에서 시장벤치마크 메뉴로 들어가면 나온다.
실제 검색을 해서 블로그로 가든 카페로 가든 뉴스로 가든 쇼핑으로 가든
유저들의 니즈가 반영되기 때문에 사려고 검색하는 키워드들이 있을것이다.
이걸 보면 상위 매출보다 저매출에서 전환이 잘나오는지를 봐야 한다.물론 나의 이야기가 정답은 아니다.그나마 확률 싸움을 해보자는것이다.상대적으로 조금더 쉬운이라고 이해하면 좋겠다.그럼 신규 판매자가 그나마 진입하기 쉽다고 이해해도 좋을거 같다.
그리고 이걸 카테고리를 정할때 시즌을 타는것은 피하는게 좋다.예를들어 스노우보드 용품이라고 하면 여름엔 할게 없을것이니 말이다.초보 판매자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고있는데 신경을 써야 할것들이 최대한 줄어야 기본적인 본질인 판매에 집중을 할수 있다.제품을 가져올때 비투비를 하는 이유는 내상품이 아니니 인증을 받지 않아도 되서 테스트를 해볼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배송도 그쪽에서 해주니 신경쓸게 줄어든다.물론 마진이 일반적으로는 적다.하지만 쭉한번 테스트를 해볼수 있으니 꼭 처음엔 이방법으로 진행을 해보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고관여 상품인 경우 전화문의가 자주온다.그러면 시간이 많이 투입되니 고려하자 사후관리도 힘들것이다.
반응형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상품가격및 마진구하는 방법! (0) | 2020.01.26 |
---|---|
아이템스카우트로 스마트스토어 통계를 활용해보자! (0) | 2020.01.02 |
스마트스토어 경쟁율 파악하는 방법! feat.네이버데이터랩 (0) | 2020.01.01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등록과 통신판매업신고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12.12 |
스마트스토어 개설과 스토어명 url 정하는 방법 (0) | 2019.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