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카테고리와 타겟을 설정하자 !
- 마케팅 오피니언/유튜브 마케팅
- 2020. 1. 26.
반응형
반응형
유튜브를 할때 주제를 정하고 채널 기획을 하게되는데
처음에 내 채널에 연령대와 어떤걸 좋아하는 사람이 오게 할것이라는걸 기획해야 한다.
처음에 뭐가 될지 모르니 이것저것 올리면 예를들어 음식영상을 올리다가 스포츠영상을
올렸다고 가정해보자.음식영상 보고 구독하려다가 스포츠영상보고 구독을 안하고 나가버릴수도 있다.
너무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 본인도 지치고 시청자도 정체성을 알아볼수 없기 때문에.
나만의 타겟을 정해두고 기획을 해서 영상을 만드는게 좋다.그래서 지속가능성이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내가 관심있고 잘아는걸 해야 한다.음식점도 마찬가지일것이다.내가 모르는 음식을 만들면
장사가 안될가능성이 높다.지속가능하게 제작할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해야 꾸준히 올리고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수 있다.그냥 단순히 인기라고 내가 좋아하지 않은 컨텐츠를 올린다면 내가 금방 지칠것이다.
내가 하나의 영상을 만들어서 인기영상이 되었다면 그런류의 영상이 더많아야 하는데 뜬금없는 주제의 다양성이
있는 영상이 있다면 어떨거 같은가? 이해가 되셨기를 바라면서 주제에 살을 덧붙여서 설명을 해보았다.
꾸준함과 지속가능성은 내가 재밌고 잘알아야 버텨줄수 있다.명심하자.
반응형
'마케팅 오피니언 > 유튜브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수익창출시 필요한 7가지 필수능력은 무엇일까? (0) | 2020.03.29 |
---|---|
유튜브 저작권 폰트는 눈누로 해결하자! (0) | 2020.01.26 |
유튜브 마케팅 성공비법 10가지를 구글이 직접 밝혔다! (0) | 2019.10.18 |
[유튜브팁]유튜브를 처음시작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것들! (0) | 2019.10.10 |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눈누(noonnu) 하나면 끝! (0) | 2019.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