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성공비법 10가지를 구글이 직접 밝혔다!
- 마케팅 오피니언/유튜브 마케팅
- 2019. 10. 18.
유튜브를 하다가 포기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기본적으로 전략과 계획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구독자를 늘릴려고 하는데 단계를 갖고 그단계에 맞춰서 키워나가야 한다.
내 유튜브를 하나의 1인 브랜드라고 봤을때 일단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이때는 키워드,제목,썸네일 소위말하는 "어그로"도 중요하다.물론 그에 맞는 진정성은 뒷받침해줘야 하지만
말이다. 2번째로 인지도를 꾸준히 알려야 한다.이런경우 지속적인 업로드가 필요하다.매주 수요일 1개 업로드라는
예시 말이다.3번째로 재미있고 차별화된 컨텐츠로 구독자를 사로 잡아야 한다.4번째로 지속적인 구독자와의 소통과
그 소통을 통해 컨텐츠를 제작하고 의견 수렴을해서 "우리채널"이란 느낌을 갖게 한다.
일관성,지속성이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1000명이 될때까지 존버를 하면서 계속 영상을 올리자 대부분 여기서 포기를 한다.
여기서 내가 잘하고 좋아하고 말을 잘할수 있는거면 금상첨화이고 지속가능하다.
그렇다면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10가지 공식을 알아보자.
1.공유:다른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은 컨텐츠여야 한다.
2.대화:구독자에게 말을 건네는 컨텐츠(대화형식)
3.상호작용:구독자가 참여하고 소통이되는
4.일관성:아이디어에 강력하고 반복적인 요소가 있어야 한다(주제를 정하면 그 중심을 잡아라)
5.타게팅:컨텐츠를 제작할때 어떤 타겟이 볼지를 명확히 이해해야 한다.
6.지속가능성: 시청자의 영상 시청시간이 중요하다.그만큼 볼만한 컨텐츠
7.검색가능성: 구독자가 검색을통해 내 영상을 찾을수 있어야 한다.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검색
키워드를 내가 알아야한다.
8.접근성:모든컨텐츠는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해야 한다.
9.공동 작업:다른 크리에이터와 콜라보의 여지를 남겨두자.
10.아이디어 획득:아이디어는 관심분야를 고민하면서 나오게끔 해야 한다.
당연한 내용들이지만 이걸 실행하고 지속가능해진다면 분명성장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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