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키워드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21. 1. 21.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랭킹 상승에 있어서 구매도 있지만 키워드가 정말 중요하다.
어떤부분을 고려해야 할지 이야기를 해보자.
그중에 태그,상품명이 있을것이다.카테고리와 속성도 정말 중요하다.
속성을 보면 네이버가 분류를 위해 자료를 모은다는 느낌이 많이 들고있다.
고객중심으로 가는 방향이 보인다.지금은 태그보다 속성이 더중요하다고 조심스럽게
말해볼수 있을거 같다.속성을 통해 세부키워드에 노출할수 있게 도와주고 있기 때문에 상품명이 간결하고
단일상품을 등록할수 있게 권장아닌 권장을 하고 있다.속성키워드는 노출에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꼭 노출하고 싶은 속성을
꼭 고려해보아야 한다.상품명도 한번 짚어봐야하는데 이게 노출도 노출인데 잘못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상품이 몇년이 지나도 한순간에
삭제가 될수있다. 가이드에 다나와있는데 안본게 판매자의 잘못이라는것이다.상품삭제가 상품재사용이라는 명목으로 실행이 되고있는것이다.
한두개의 상품에 의존하는 업체는 정말 곡소리가 날수밖에 없는것이다.그렇다고 네이버가 원하는대로 하면 너무 불편하고 노출에 너무 취약해지는 상황이
되는 경향이 있다.다른판매자들도 그렇게 하면 모르겠는데 나만 제대로 따르니 나만 바보가 되는 기분이 들것이다.결국 상품명을 광범위하게 등록하는게
최고다.그래야 옵션을 넣어도 최소한 현재까지는 문제가 덜된다.꼭 명심하고 키워드,상품명을 짤때 이해하고 운영할수있도록 해보자.
반응형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매와 소매의 차이 쇼핑몰을 하려면 꼭 알아야 한다! (0) | 2021.01.23 |
---|---|
스마트스토어 가구매 왜이리 하는 사람이 많은걸까? 효과까지 알아보자! (0) | 2021.01.23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순위에 대해 제대로 설명할수 있는가? (0) | 2021.01.21 |
쇼핑몰 CS 및 진상고객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 2021.01.17 |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쇼핑몰 택배 계약 어떻게 하면 편할까? (0) | 2021.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