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마케팅을 준비해야하는 이유!
- 마케팅 오피니언
- 2019. 2. 6.
네이버 동영상 마케팅 지금이라도 준비를 해야할까?
네이버에서 동영상을 밀어준다고 네이버 블라썸데이에서 발표를 한지
시간이 꽤지났다.유튜브에 밀리고도 있었고 지금 기준으로 운영하면
이대로는 안될것이라는걸 인지했는지 네이버 티비 가입기준이 완화되었다.
예전엔 가입기준이 까다로웠지만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었었다.물론 이전 이야기지만.
이것도 확정은 아니지만 네이버에서 동영상을 미는것은 확실해졌다.
이전 정책이 실패했기 때문이다.네이버 블로그 블로썸데이에서도
블로그에 동영상을 넣으면 노출이 잘된다고 암시를 하였다.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를 포스팅할때 꼭 영상을 넣는걸 추천한다.
지금 등록할떄 보면 동영상을 올릴때 제목도 자세히 동영상 설명도 쓰는
칸들이 보일것이다.과거에 보이지 않았던..
지금 전략을 잘짜야한다.네이버 티비 잘만들면 뭐할것인가 어떻게 홍보를 해야할지
기준이 안서있는데.내기준의 생각은 블로그와 네이버 티비 채널명을 같게 해서
양방향으로 같이 키워야 서로 상생이 될것이다.네이버의 큰힘은 블로그인데
이 많은 블로거들이 동영상을 생산해내야 점유율을 키워나갈수 있다.
기존에 네이버티비를 만든사람들이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을 꾸준히 못해나가기 때문에
밀리는 부분도 있다.
혹자는 15초 광고 때문이라고 한다.내게 도움이 되고 재미있는 컨텐츠인데 15초
광고를 보기 힘든것인가 싶다.나같은 경우 매달 10000원가량 내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있다.
내가 유튜브로 수많은 정보를 얻고있는데 광고를 보기 번거로운걸 떠나 10초씩 광고를 한달에 몇번 보는지
계산을 해보자.시간을 돈으로 사는것이다.정말 요즘은 정보의 홍수다.그리고 유튜버들 주변에 있으면
구독자 3만명에 매달 얼마의 수익이 나오는지 알아보라.이게 단순히 노마드니 뭐니 해서 한다고 하면 정말
말리고 싶다.물론 조회수 대비지만 100만원 못버는 사람이 많다.이러면 차라리 편의점 알바를 하는게 맞다.
돈을 보기전에 이걸 내가 함으로서 얻는 만족감,취미,크게보는 사업방향성 이런게 담겨져 있지 않다면
돈때문에 한다? 의미가 없다.요즘 유튜버 양성교육이니 뭐니 해도 목차에 이런내용이 있지않다.
지금은 거의 시장이 블루오션이다,레드오션이다 말이 많은데 이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판단을 해야한다.
블루오션만 찾아다니기 힘든 시장이다.뭐하나 잘되면 우르르 몰려가기 때문에.
여튼 역으로 생각해보자 네이버에 발등이 떨어졌다.밀어준다고 하는데 안들어갈 이유가 있는가?
앞으로 동영상 포함된 블로그 체험단이 흥할것이다.나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할수 있는 "영상언어"="동영상편집"
표현법을 꼭 배워두면 후회는 없을것이다.그리고 한동영상을 네이버안에선 여러군데 올리지말자.이건 중복 유사문서이다.
물론 네이버 채널 1개 유튜브에 1개 올리는건 문제가 없다.네이버 티비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활발해지긴 할거같으니
슬슬 준비를 해보자.결론은 네이버 tv,네이버 블로그 두개를 병행해서 채널 확장성을 가져야 한다.
'마케팅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를 잘운영하는 방법과 블로그 키워드 글쓰기를 잘하는 방법 ! (0) | 2019.08.18 |
---|---|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어떻게 해야 평균은 할까? (0) | 2019.02.06 |
네이버TV,유튜브,블로그 마케팅 동영상을 어떻게 써야할까? (0) | 2019.01.30 |
블로그 요즘 근황은 어떨까 ? (0) | 2018.12.27 |
정말 마케팅 업무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을때? (0) | 2017.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