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후 해야할것들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19. 8. 9.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SEO대로 열심히 등록한다고 한들
기존에 상위에서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를 이길수가 있을까?
내 답은 아니다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다.이걸 이길수있다면 다 신규로 열어서
어렵지도 않은 가이드대로 상품을 다 등록을 할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늦게 시작한만큼 더 노력을 해야한다.물론 1위가 후기가 400개인데 내가 401개가 될정도로 팔아야 이길수 있는건 아니다.일정기간동안 그 판매자보다 더 많이 팔면 이길수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근데 그냥 내비둬서는 이길수가 없다.같은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후기에서 차이가 나기때문에 구매확율도 떨어질수 밖에 없다.그래서 이건 지인들이라도 구매를 해서 좋든 싫든 후기를 달게 하고 체험단 블로그 후기 ,sns 등을 활용해 어떻게든 스마트스토어란 가게로 유입을 시켜야 한다.방법 불문하고 말이다.그리고 상위 판매자가 선점효과로 인해 꿀을 빨고 있던것인지 정말 잘 기획을 해서 거기까지 간건지 잘 따져서 배울건 배워서 벤치마킹을 해야한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에서 할수 있는 기획전,럭키투데이같은 노출에 도움되는 노출구좌를 꼭 활용하자.고객에게 내상품이 한번이라도 더보일수 있게 하는 도구들이다.이정도가 돈을 안들이고 할수있는 실천이 중요한 것들이다.
그럼 돈을 들이는게 메인 노출 배너광고,흔한 키워드 광고들이 있다.
사업이라는게 돈을 안쓰고 하기가 힘들다.안쓰고 하면 나의 시간을 녹이는거니 시간이 돈이라고 생각하면 어떤게 유리할지 고민을 해봐야 한다.네이버쇼핑에서 광고를 제외하고 내상품이 4개중 1개라면 걱정이 없겠지만 대부분 그렇지가 않을것이다.
그리고 광고를 할떄 내가 다배워서 한다면 또 시간이 들어가니 대행사를 주로 쓸텐데
정말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는 믿으면 안된다.정말 실력도 떨어지고 뒤통수를 치는게 만연하다.
이 뒤통수는 잘 관리하겠다고 입털고 들어가지도 않는 인간들이 태반이다. 키워드광고대행사는 소개를 받던지 내가 아는 상태에서 많은 대화를 하면서 일을 진행하자.간단히 말하자면 실력도 없는 대리급 키워드 광고대행사 직원들이 업체를 20개 가량 관리한다.
15개 업체정도는 뒤통수를 맞는 구조이다.이게 직원이 문제라기 보다 이렇게 인센티브 구조를 만든 키워드 "공식"대행사 회사 자체의 문제기도 하다.뒤통수를 치지않으면 돈을 벌기 힘든 구조니 판매자분들은 처음에 감언이설에 절대 속지말고 간단히 그냥 전화영업오는 사람들은 무조건 거르면 된다.또 생각하니 열받는데 일단 광고대행사를 쓸때 나도 같이 일을 하고 같이 파트너 느낌으로 간다고 생각하면서 운영하는걸 추천한다.많이 공부하고 많이 실행해보는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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