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태그의 모든것 !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등록할때 태그를 써야하나 

쓰면 어떻게 써야하나 사실 제대로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알수있는 방법이 많지 않다.

쇼핑태그는 태그사전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태그사전을 활용하는게 좋다.물론 태그사전도 100%는 아니다.

내가 원하는 태그를 넣었을때 태그사전에 있는 내용이면 노출이 되는지는 서로의견이 분분하다.

일단 태그사전에 없는 내용을 넣어서 노출이 되길 원하는게 모든 판매자의 마음일것이다.

지금 현실은 태그가 아직 제대로 정착한상황이 아니여서 100% 뭐라고 말할수있는 상황은 아니다.

지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자체가 정말 중심을 잡지 못하고있다.어뷰징을 뻔히 하는 업체가 

몇년째 아직 상위권에서 판매를 하고있고 대체 공정하게 운영이 되는지 정말 이해가 안간다.

이상황은 나중에 일이 커졌을때 지금 대강대강 넘어간 담당자들은 분명히 책임을 져야할것이다.

불법이 난무하는데 대놓고 크x이런데서는 가구매가 뻔히 이뤄지고 여러 대행사에서도 가구매 작업을

하고있다.지금은 정말 정직하게 운영하는곳이 바보인상황이고 거래처 상세페이지 그대로 베끼는 업체도

정말 난무한다.쇼핑몰 운영자만 이렇게 양아치가 많은건지 다른 분야들도 다이런건지 참 이해를 할수가 없다.

일단 태그사전에 반영된 키워드를 찾아서 쓰는게 좋고 놓치기 싫은 태그라면 2-3개 정도까지만 넣어두자.

태그가 업데이트가 되고있으니 말이다.그리고 상품명에쓴걸 태그에 굳이 넣을필요는 없다.

그리고 태그가 절대적인 노출순위에 영향을 끼치는게 아닌상황이니 평균이상만 하는걸 목표로 하자 

그리고 상품명이 잘짜지면 반이상은 먹고들어가기 때문에 상품명에 넣을 내용은 상품명에 제조사에 늘 내용은 제조사에 다 넣으면 된다.

그걸 굳이 태그에 중복으로 다 넣는다고 도움이 되지않는다.많이 경험을 해봤을거고 상품명과 카테고리가 가장중요하다고 알면 편할것이다.

어떻게보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할떄 상품명과 카테고리가 노출이 되기 떄문에 네이버에서도 이게 최우선으로 중요하다는걸 우회적으로 표현했을텐데 보면 태그는 노출되지않고 상품 속성이 노출되는 카테고리도 생겼다.그만큼 고객경험을 더 높게 하기 위해 분류를 더 잘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고객이 검색한 제품이 나오지않으면 이탈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고 그 쇼핑몰 플랫폼에 신뢰로도 이어질수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태그도 너무 많이 넣을필요도 없고 맞는 태그인지 찾아보는 노가다가 필요하다.가장중요한건 결국 상품명과 카테고리이다.

시간이 남거나 다른게 욕심이 날경우 태그를 추가하는게 좋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