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를 잘운영하기위해 사용하는 블로그,카페 par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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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를 잘 운영하기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 도구중 하나가 블로그와 카페이다.

정말 뻔할지 모르겠지만 이걸 안하는 업체는 단연코 없다.

여기서 업체라 함은 마케팅 대행사라고 볼수있다. 소규모 업체에선 자기말이 다 맞다는둥

무지에 빠지기 쉽기 때문에 꼭 여기서 고민을 해봐야 한다.

블로그는 일상글,정보성글,홍보성글 이 세가지로 분류를 할수가 있다.

일상글은 일상 정보성은 정보를 알려주는 홍보성은 말그대로 광고를 하는것이다.

 

이 3가지가 혼합이 되어있다.물론 홍보성글만 쓰고 싶을테니지만 우선은 꼭 정보성 글을 꾸준히 써서

사람을 모아야 한다.믿는 구석이 있어야 사업을 할수있는것과 같다.

검색량이 낮은 개념과 기본 컨텐츠만 꾸준히 써도 그게 파급력의 밑바탕이 된다.

내가 판매하고 있는 분야의 관련 글들을 꾸준히 쓰면 그관련 고객들이 내 타겟 유저가 될것이다.

책을 꾸준히 보던지 관련 분야 기관의 글 및 인플루언서의 영상을 보면서 참고하여 나만의 컨텐츠로 재가공 시키는게 좋다.

베끼라는 의미가 아니다.그리고 블로그 제목은 항상 너무 길게 하지말고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최대한 앞쪽으로 빼야한다.

그게 가중치가 높다.원하는 키워드를 나열하면 그게 다 노출이 안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리고 사진은 직접찍고 동영상 넣고 지도를 넣고 블로그에서 하라는걸 다 활용하는게 최고로 좋다.

사진을 퍼오지말고 꼭 직접 찍거나 캡쳐를 해서 활용하자.그리고 카페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카페를 방문해보면 쓸데없이 말도안되는 질문을 하는사람들이 많을것이다.

(자기브랜드) 이제품 어떤가요? 이러면 다른 아이디로 댓글을 다는것이다.

그럼 여론몰이에 뷰영역 카페영역에서도 노출이될수있다.진짜 뭐하나 솔직한게 없다.

이게 마케팅인지 여론조작인건지 참..안타까운 현실이다.이런걸 공부하다보니 정말 제대로된 브랜드말고는 잘안사는 편이다.

그게 정신건강에 좋기 때문이다.

카페영역에서는 블로그보다는 상위노출이 어렵지 않은편이다.

상위노출되는 카페 영역키워드를 벤치마킹하면 그게 왜 노출이 된건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꼭 꼭 반드시 가지는걸 추천한다.

카페나 블로그를 떠나 광고티가 안나게 여러 채널에 홍보를 해주면 좋다.카페든 커뮤니티든 가서 유대감을 쌓고 자연스럽게 홍보를 해야한다.비교글이나 후기글이나 일반 고객이 직접 쓴거처럼 선순환을 만든다면 거기에 연결된 상품은 쉽게 순위가 판매개수가 떨어지기 힘들것이다.절대 키워드광고에만 의존하지말자.망하는 지름길이다.아참 이걸 하기전에 당연하게 내가원하는 키워드 리스트는 이미 작성이 되어 엑셀로 보유를 하고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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