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체험단마케팅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20. 8. 16.
스마트스토어를 하면서 제품과 상세페이지가 제대로 되었다면 이제 유입을 늘리기 위해 광고도 할것이고
그 광고를 뒷받침하면서 전환율도 올려줄수 있는 체험단 마케팅도 고민을 하게 될것이다.
근데 본인이 파는 제품의 가격에 따라 체험단을 써야할지 고민해봐야 할지 판단에 기로에 서게 된다.
공급가와 택배비를 합쳐서 낮다면 체험단을 꾸준히 돌려볼수 있다.키워드를 잡아서 바이럴을 편히 할수있다.
여기서 키워드는 내가 미리 뽑아놔야한다.이상품을 키우기 위해 잡아야할 키워드리스트를 다 뽑아두고 그걸 하나하나
게임하듯이 잡아가야 한다.그게 상품명이든 블로그 제목이든 카페 제목이든 말이다.
키워드를 뽑고 대행사에 제대로 키워드를 이야기하고 그키워드를 노출해달라고 이야기 할수있어야 한다.
이게 준비가 되어야 일이 진행이 되고 준비가 되었다고 이야기 할수 있다.
네이버의 각 영역마다 노출이 되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본다.블로거들에게 가이드를 줄때 내가 정확히 준비를 해야한다.
알아서 해달라는건 "절대"없다.알아서 해달라고 하면 잘되는건 어떤 분야든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미용실에서 알아서 잘라달라고 하면 만족스럽던가? 그것과 결이 같다고 보면된다.
그리고 노출이 잘되는 블로거들은 리스팅을 해두고 나중에 따로 연락하면 대행비도 세이브할수 있고 서로 윈윈이 될수있고
이게 쌓이면 팔기위한 믿는 구석이 생길것이다.처음에 비용을 들였다면 나중엔 돈이 안들수 있고 더강한 결과를 낼수있는것이다.
키워드광고,블로그,스마트스토어,카페 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잡은후 인스타그램 혹은 밴드 같은 sns를 사용해 광고를 하면
고객들이 검색을 하면 전환율이 더 높아질것이기 때문이다.절대 키워드광고에만 의존하고 인스타그램이 핫하다고 인스타그램광고만 해서는
절대로 안된다.단순해보이지만 꾸준히 바이럴 하면서 이벤트 여는 사람은 정말 빠르게 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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