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초보자도 시행착오없이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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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유튜브에서 쇼핑몰을 장려하고있다.
거의 부추기고있다고 볼수있는데 과연 말처럼
쉬울지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결론부터 그 말하는 유튜버나 강사들이 지금 얼마버는지를 냉정히 보자.제대로 하지도 못하면서 말만 번지르르한경우가 굉장히 많다.그렇게 좋은 시스템인데 본인은 왜 안하고 강사를 하는가? 그만큼 절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장점이 많지만 쉽지많도 않다.노력을 많이 해야한다는것이다.나한테 쉬우면 남한테도 쉽다는 뜻이다.

이분 네이버 강의가서 몇번 본적이있다.파트너스퀘어 강의를 들어본적이있고 이책이 노하우가 대단한건 아니지만 어설프게 말하는 강사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잘 이해하고있는 분이기 때문에 여러 흩어진 정보를 이책한권으로 끝낼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한번 이야기하지만 편법과 요령은 없다.
방법론을 배우고 꾸준히 하는게 베스트이다.

책의 구성을 이해하자 중간중간 팁과 가이드를 제시한다.
편법이 아닌 노하우 정도라서 시행착오를 줄여준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때 사업자 등록증 내는거부터 하나하나 다알려주니 차근차근 따라하면 된다.

큰 제목을 나중에 봤을때 내가 남한테 설명할수 있을정도로 이해를 잘해야한다.다른 오픈마켓 들에 비해 직관적이기 때문에 더 이해가 쉬울것이다.쉽지만 마치 레고같이 결과물은 천차만별이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다면 고객을 어떻게 유입할건지에 대한 마케팅 툴들을 세팅하고 준비할수있다.
물론 고개 응대 툴인 톡톡도 준비되어있다.하라는건 다하자.판단하지말고 다해보고 경험후 판단하자.이거만 해도 반이상은 간다.

실제 내가 물건을 가져오는것도 쉽지않지만
그 과정에서 내가 팔물건을 살 타겟이 남성인지 여성인지 나이대는 어떻게 되는지 정의를 해야한다.
통계에서 다 나타나니 시간이 지나면 처음은 아니더라도 꼭 알아야한다.그타겟에 맞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가져오고 공략할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에서 다양한 마케팅툴을 제공하니
활용하자 그중 블로그와 카페는 잘 다루면 스마트사토어에도 아주큰 도움이 된다.

시작할때 아주 막연할것이다.
정말 처음부터 눈으로만 보지말고 무조건 실행해보자
이해만 하면 실제로 하지도 못하고 뒤쳐진다.
명심하자 실행이 답이다.

일단 매일 반복 적인 작업들을 하기전에 나만의 스마트스토어를 제대로 세팅하는게 중요하다.
배너와 컨셉 마케팅툴 연결 스마트스토어 이름등등
중요한게 많다.물론 어렵진 않다.

책이 매뉴얼 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실전 노하우 팁들도 중간에 껴있어서 단조롭지 않고 시행착오를 줄여준다.

주변을 보면 단골고객을 신경도 안쓰는 경우가 많다.재구매가 나오는 통계도 안본다.꼭 보자 이유를 잘 느낄수 있을것이다.

더많은 상품을 관련성이있다면 같이 노출하는게 좋을것이다.

이것도 전략적으로 이제품을 살사람은 이것도 좋아할것이라고 예측 및 판단할수있어야 한다.

물론 그전에 이런 기능을 자유자재로 생각하고 다룰수 있어야겠다.

기획전이다.

기획전은 제안을 할수있어야 한다.가격 할인및 사은품 기반으로 매력적으로 다가간다면 뽑힐 가능성이 높고 

제안하는 날들을 미리 체크해두고 빠짐없이 계속 넣자.보너스 매출이라고 보면된다.가만히 있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리뷰가 많이 쌓이도록 하는 포인트 지급 및 베스트 리뷰 선정등 다양한 장치를 활용할수 있다.

책을 쭉 공부한후 마지막에 이 단어들만 봐도 쭉 설명할수있으면 일단 공부는 끝났고 실천만 하면된다.

이책으로 충분하다.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잘세팅되어있으니 병행해서 듣자 처음에만 열심히 들어두면 나중에 안봐도 된다.

라이브 커버스가 대세라는데 결국 기반은 스마트스토어가 커야 이것들도 중심을 잡아줄수있다.

모두 건승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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