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ep.2 해시태그 팔로우는 왜 사용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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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태그 팔로우는 사람 팔로우랑은 다르다.

이건 뭘 의미하냐면 내가 관심있는 주제나 컨텐츠를 해시태그 팔로우를 통해 받아볼수있다는것이다.

이건 팔로우수랑은 전혀 상관이 없다.해시태그 팔로우를 함으로서 해시태그 포함된 인기게시물이 피드에 뜨기도 하고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종합해서 피드에 제시를 해준다.이게 뭘 의미하냐면 특정 관심사위주로 보고

그 특정관심사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상당히 큰도움이 되고 그 태그를 활용한 일반사용자,경쟁사들이 뭘 관심있어 하는지

내가 알수있다.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라고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통해 내가 하고싶은거 말고 남들이 관심있어 하는걸

알고 나의 노하우와 제품을 녹여 마케팅을 해보자.항상 마케팅엔 정답은 없다.애초에 실행을 안해보고 이런 글과 책,강의만 보는건

진짜 도움이 안된다.여기있는 글들은 정말 꿀팁들이 많이 올라갈것이다.근데 자세하게 기본 가이드에있는건 다루지 않을것이다.

기본을 배우고 서로 고민하고 소통을 할수있는 사이트가 되길 바란다.예를들어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이 9개가 보여지는데 

내 게시물이 9개중 몇개가 보이는지 아느냐고 물었을때 이건 아는게 좋다.1개가 노출된다는건데 이게 무엇을 의미할까?

어차피 1개만 노출되는데 같은 태그를 반복해서 죽어라 할필요가 있을까? 인기 게시물이 되려면 일단 올린후 빠르게 좋아요가

상승해야 되는점과 댓글도 활발해야한다.팔로워가 많은건 기본일테고 그리고 내가 테니스게시물을 올렸는데 테니스 관심사를 가진 분들이

좋아요와 댓글에서 소통을 한다면 더 큰 도움이 된다.이런걸 로직이니 뭐니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큰틀을 알면 그게 당연한 구조란걸

스스로 느끼실수가 있을것이다.인스타그램이 정말 방대해보이지만 관심사 기반 마케팅 채널이라는걸 느껴지는순간 마케팅에 대해 

더 고민해볼부분이 디테일해질것이다.많이 고민하고 실행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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