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타겟 설정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반응형

내가 배드민턴 용품을 판다고 가정해보자.그럼 내가 노릴수 있는 광고 채널은 어디일까?

네이버도 있을거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다양할것이다.방법 불문하고 유입을 시킬수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배드민턴 관심사를 가진사람들에게 맞춤타겟 설정을 하여 배드민턴 용품을

노출시키면 어떨까?

그럼 맞춤타겟 설정은 무엇일까?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안다면(이게 db일것이다)

그걸 업로드 하면 그분들에게 노출이 되는것이다.

그래서 대학별,지역별,나이별,성별 db를 가졌다면 그사람들에게만 노출이 가능한것이다.

어떻게 그 db를 수집하였던지 간에 그걸 광고집행하면 그 노출을 받는 잠재고객이

이게 왜 노출된건지 따지기도 모하고 넘어가기때문에 나름 효과적인 부분이다.

이메일 주소가 페이스북 로그인용으로 쓰이고 전화번호로 로그인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일치율이 아주 높은편이다.

기존에 DB를 가지고 맞춤타겟 설정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자산->타겟설정->고객파일 으로 가면 된다.

하나 여담인데 네이버안에서 검색율이 작다고 포기할게 아니라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엄청난 잠재고객이 있을수 있다.

이게 플랫폼의 성격이다.인스타그램에서 잘되는 제품이 네이버에서 안될수도있고 주 타겟층의 성격과 나이도 파악할수 있어야 한다.

DB수집방법은 정말 여러가지지만 오늘은 큰틀에 관한 이야기를 하겠다.

저 타겟 설정이 복잡할수도 있겠지만 하면 전환율이 상당히 좋을것이고 반응이 좋을것이다.물론 마케팅 컨텐츠와 전략도 좋아야 할것이다.

고객이 대접받는 느낌,공감대 형성이 될수도 있기 때문이다.그럼 제목에 의거해서 이런 타겟설정은 상당히 정교한 편이라고 볼수있다.

하지만 관심사 타겟설정은 어떨까? 이건 내가 축구를 좋아하는데 골프쪽에도 좋아요를 눌렀다면 내가 골프를 굳이 좋아하지 않아도 뜨기때문에

말그대로 관심사 타겟이다.그렇기 때문에 여러번 광고를 집행하면서 가지치기를 하면서 다듬는 과정이 중요하다.재구매와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정말 좋은 플랫폼이니 전략을 잘짜서 고객을 유입시켜보자.이 다음 포스팅에선 직접 타겟설정을 하나하나 잡는것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