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간단꿀팁 part.1
- 마케팅 오피니언/검색광고
- 2019. 2. 1.
네이버 검색광고를 시작할땐
전략이 중요하다
광고를 할떄 일단 그룹을 나눠보자
첫번째로 브랜드 키워드 그룹을 세팅하도록 하자 스포츠 용품을 판매할떄 나이키 아디다스를 판다고 생각해보자
그럼 브랜드엔 아디다스,나이키 이런 키워드가 있을것이다.
adidas,nike,nike golf 등 여러가지가 더 추가할수 있을것이고 여러 그물망을 만들어야 한다.
광고그룹 예산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나눠야 한다.클릭후 더보기를 하는 사람은 그닥 많지 않은데
이게 모바일 피씨 둘다 노출 제한 개수가 한정적이고 다르기 때문이다. 노출시간은 온라인은 그냥 24시간 다돌리고
오프라인 매장 광고라면 쉬는날,쉬는 시간엔 빼는게 나을것이다.전화응대도 해야하는데 클릭후 이탈을 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컨텐츠 광고는 끄는걸 추천한다 카페게시글 ,블로그 게시글 아래 뜨는 정도기 때문에 그닥 메리트가 없다.
광고 키워드 넣을떈 본인 나름의 키워드 추출방식이 있어야 하는데 이건 추가로 따로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다.
키워드는 넣을수 있는걸 다 담고 광고 소재 문구도 정말 중요하다.나의 장점을 이야기 하지말고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공감할만한 문구를 어필 해야한다.말그대로 글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정답은 없다.여러분이 국문학과 나온것도 아닐테고
완벽할순없을것이다.소재를 여러개 만들어서 효율이 좋은걸 테스트 해봐야 한다.광고를 함에 있어서 완벽할순 없지만
많은 테스트를 하고 기간이 지난후에도 제대로된 통계와 통찰을 못한다면 그건 실패한것이다.
대부분 광고 대행사 직원이 이런걸 거의 못한다.다 내맘같지 않아서 그렇지만 정말 여러분들도 아셔야 한다.
내가 모르면 뒤통수 맞는다는것을 기본적인 지식을 알아야 맡기고 서로 대화를 할수 있다.
모르면 10에 10은 대충하고 개떡같이 한다.쇼핑몰 운영 3년의 경험후 느낀점이다.
"전화오는 광고대행사 직원은 절대 무조건 절대절대 아무리 공감대가 형성되도 절대 하지말자"
키워드는 100개까지 설정가능하니 이건 내가 추측을 해봐야 한다.광고담당자가 절대 이걸 공부하는 사람들이 없다.
차근차근 정리를 해드릴텐데 꼭 광고가 어떻게 세팅되는지 어떤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는 대행사를 맡기더라도
내가 기본적인것은 다알아야 한다.오늘 포스팅 요약:광고대행사 직원은 절대 믿지말자.
'마케팅 오피니언 > 검색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키워드 광고 확장소재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02.03 |
---|---|
네이버 키워드 광고 대행사 쓰레기 담당자 거르는 방법! part.1 (0) | 2019.02.03 |
네이버 키워드 광고 광고대행사에 휘둘리지 않는법! (0) | 2019.02.02 |
네이버 광고 대행사 직원을 믿어야하나? (0) | 2019.01.28 |
키워드 광고 세팅 어떻게 해야할까 part.1 (0) | 2018.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