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광고 대행사 쓰레기 담당자 거르는 방법! par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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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네이버 광고를 집행할때 그룹을 나눌떄 효율과 전략을 짜고 분석을 하기위해서

pc 와 모바일을 나눠야 한다.광고 세팅엔 광고 소재 세팅과 입찰가 알맞게 넣고 고객이 걸릴만한

키워드 이렇게 다 채워 넣는게 세팅이 될것이다(파워링크기준) 그룹을 나누더라도 들어가는 키워드는 큰차이가 없다.

키워드 다 세팅후 입찰가를 일괄로(내가 허용할수 있는 마지노선 금액) 정해서 순위를 체크해봐야 한다.

이 허용금액은 나 바로 나자신이 더 잘알것이다.이걸 꼭 알아야 하고 판단해야 한다.

이걸 광고 담당자한테 맡기면 정말 답이 안나온다.나의 매장이 서울에있는데  광고를 전국에 노출되도록 광고를 킨다면

그게 맞는걸까? 키워드를 많이 넣는다고 나쁠게 하나도 없다 대신 관련 키워드들을 넣어야 하겠지만

크게 그룹별 예산을 짤거기 떄문에 효율이 나쁜건 빼고 효율이 좋은것들 위주로만 남기면 된다.

처음에 효율이 좋을지 안좋을지는 아무도 모르는거니 일단 시작을 해본다.대신 2-3달 지난후 

또 이렇다면 그건 책임이 따르고 무능한것일 것이다. 그리고 소재 작성은 그 상품에 대한 이해도와

고객의 공감을 일으킬수 있는 그런 소재로 작성해보고 이것또한 정답은 없다.소재는 5개까지 세팅이 가능하니

어떤 소재가 반응이 좋은지는 결과를 분석해가면서 효율없는 소재를 지우는 작업을 해야 할것이다.

광고 그룹 관리는 내가 관리하기 편해야 한다.꼭 케어 가능한선에서 해야한다.



지금도 이걸 왜내가 공부를 안하고 왜맡겼는지 답답하다

정말 모든건 데이터에 의해 판단을 할수있어야 하는데 

키워드 검색수가 많다고 거기에 몰빵하다가 그냥 가자마자 

바로 죽을수도 있을것이다. 키워드 검색수가 낮더라도 전환율이

충분히 좋을수 있기 떄문이다.예산이 한정되있는걸 돈으로 경쟁시키는 

네이버 검색광고 시장에서 내가 이길수 있을것인지 생각해보자.나는 4클릭 받으면

하루 예산 끝나는 상황일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히 판단을 해야한다.

이키워드는 절대 안써야할 키워드 바로 답이나오게 되있고 클릭당 

얼마가 되는지 알수있을것이다.지금 키워드 담당자는 정말 생각하면 화가난다.

이런사람은 나중에 자기가 사업하면 절대 이런식으로 행동하지 않을것이다.

이런놈떄문에 내가 직접 다 배우고 있으니 고맙다고 해야할지.

단순하게 생각해보자 광고를 돌리는데 효율이 안좋은 키워드는 빼고 효율 좋은 키워드 

냅두는 그 과정만 해도 2-3달동안 계속 똑같이 안될수가 있는가?

그냥 모르니까 입에발린 소리만 하는거다.나말고 얼마나 많은 피해자들이 있을지

궁금하다. 하나하나 배워보니 기본도 안하고 있던게 낱낱히 나오고 있다.

공식 대행사란 말에 휘둘리지 말자 키워드 광고 담당자만큼 진입이 쉬운게 없기 때문에

정말 뒤통수 맞기 쉽상이고 

1.전화영업 하는 사람들 그냥 끈어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맘약해서 전화듣다가 내돈,내시간,내 수명만 단축된다.

2.경쟁사 키워드 담당을 내가 해서 너네 제품에 잘안다고 한다.

근데 왜 경쟁사에서 짤렸지? 그리고 이런건 대부분 거짓이고 사실이여도

다른데가서 이딴식으로 영업을 한다는것이다.



물론 좋은 키워드 담당자도 있겠지만 일단 저둘은 거르자.

광고비 절대 무시못합니다.요새 유튜브로 인해 많은 판매자가 유입이 되었는데.

정말 이런 사람들한테 뒤통수 맞을사람들이 얼마나 많을지..

오늘 포스팅 요약 :내가 알아야 관계가 지속될수 있다. 저 두가지 유형은 무조건 거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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