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경쟁상품을 어떻게 봐야할까?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19. 1. 2.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면
경쟁상품을 보면서 막연하게 욕을 하고 한탄하는 사람들이 있다.
행동을 하지않으면서 추측과 불만으로 일관하면 절대 이길수가 없다.
저사람이 편법으로 올라갔든 어떤 이유든지간에 왜올라간지 분석을 해보고
올라갔으면 그 이유를 찾아 배우고 적용시키면 된다. 그럼 경쟁상품에서 뭘봐야할까?
같은 상품이라고 하면 구성과 상세페이지를 보면 되고 제품카테고리가 같은데 브랜드가 다를경우
서로 장단점을 따져서 써보아야 한다.
상세페이지,카테고리 정확도,이벤트,쿠폰,이벤트 이정도까지만 꼼꼼히 비교해보고 하나하나 적어서
나는 어떻게 하고있는지 생각해보자! 스마트스토어란게 딱히 큰비밀이 없기때문에 벤치마킹만 잘해도
평균이상은 갈수있다 나중에 차근차근 풀겠지만 진짜 노출되는 원인중 하나는 판매이다.
그 판매가 왜 차이가 날지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SEO 가 뭔지 모르는 사람은 꼭보세요. (0) | 2019.01.04 |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를 자사몰로 착각하는 분들에게! (0) | 2019.01.02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카테고리를 고려하지않는 당신에게! (0) | 2019.01.01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상위노출만 쫓는 당신에게! (0) | 2019.01.01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유입,전환,소비자의니즈 파악하기! (0) | 2019.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