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에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일까?
이거 100번 읽으면 된다.공지사항에 있는 가이드이고 이대로 하라고 정해둔 가이드이다.
기존에 돈받고 하는 강사들도 이걸로 강의를 한다.셀러수에 비해 공지사항 클릭수가 너무 적은게
경쟁자로서는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그리고 강의하기 좋은 세상이라고 보인다.
너무 사람들이 귀찮은걸 싫어하고 떠먹여 주길 바란다.거기에 대단한걸 가르쳐줄것처럼
속이는 강사들과 조합이 되어 이런 말도안되는 현상들이 벌어지고 있다.
이거 뿐만 아니라 공지사항도 꼭 자주 읽어야 한다.
혹자는 질문할수있다.그런 대단한 정보를 무료로 푸냐고?
네이버는 검색하는 유저에게 편리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싶어한다.그걸 이루게 하는게 저 가이드들이다.저대로 해야 노출이 잘된다고 말하는게
거짓이 아닌것이다.물론 저 기준을 역으로 이용한 합법을 가장한 불법도
만연하게 일어나고 있다.하나의 예를 들어보자 구매 데이터가 +3점이다.
근데 구매를 무슨수로 일으키나?저기 나머지에서 상품명및 카테고리 같은데서 다 만점을 받아도
구매가 안일어나면 말짱꽝이다.여기에 대해서는 차차 설명을 할 예정이다.너무 요행만 바라지말자.
기본을 알면 나머지 응용은 누구나 할수있다.또하나 예를 들어보자 카테고리 점수가 중요하다는데
이 이야기를 하기전에 앞서 절대 나의생각이 고객의 생각이 아님을 꼭 명심하고 객관적인 눈으로
매출을 일으킬 생각을 해야한다. 내가 A란 제품을 판매한다고 할때 그 키워드가 어디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꼭 찾아봐야한다.감으로 카테고리를 잡는다면 망하는 지름길이다.모른다면 그냥 A란 제품의 키워드를 지금 현재 1위가
어떤 카테고리에 올린지라도 찾아보는 노력을 하자.또 명심하자 안맞는 카테고리에 올리면 아무의미가 없다.
그리고 숨겨진 꿀팁을 하나 던지겠다.키워드를 정할때 비슷한 키워드가 나왔을때 어떤 키워드를 정해야 할까?
두개를 네이버에 검색후 상품수를 비교해보자.어디에 올려야 할까? 당연히 상품수가 적은
즉.경쟁률이 적은 키워드이다.처음에 선점하고있는 판매자 어떻게 이길까 고민하지말자 팔만한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어떻게든 찾아서 들어가는 싸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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