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를 자사몰로 착각하는 분들에게!
-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 2019. 1. 2.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을 보다보면 상세페이지와 레이아웃에 목숨을 거는 경우를 볼수있다.
스마트스토어는 자사몰과는 다르다. 스마트스토어는 검색기반으로 그상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집중해야할 부분이 다르다.물론 고객들이 상품페이지로 유입후 아 여기 좋네 여기 상품들 쭉 봐야지 하면 얼마나 좋은
현상이겠냐만은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필요한 물건만 보고 이탈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이 구조를 알고 접근을 해
야한다.그페이지에 들어와서 다른걸 살수있게 제안을 하는 방법들은 있겠지만
굳이 겉으로 들어와서 메인페이지 자체를 꾸미려고 노력을 하는건 추천을 하지않는다.
아무리 맛있어도 그 맛집이 어디있는지 모르고 손님이 오지않는다면 망할수 밖에 없다.
꼭 타업체가 이미지를 잘꾸민다고 해서 그거 나도해봐야지 하면서 여기에 신경을 쓰면 정말 뭐가 중요한지 모른다는
소리를 듣기 딱좋은 경우이다.
하지말라는게 아니고 우선적으로 먼저할것들을 하고 추후에 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하는것이다.
마케팅도 그렇고 마켓도 그렇고 그 채널들의 용도와 목적에 대해 이해가 선행된 상태에서
실행을 하는게 아주 중요하다.
반응형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상품명과 카테고리를 같이 봐야하는 이유! (0) | 2019.01.07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SEO 가 뭔지 모르는 사람은 꼭보세요. (0) | 2019.01.04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경쟁상품을 어떻게 봐야할까? (0) | 2019.01.02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카테고리를 고려하지않는 당신에게! (0) | 2019.01.01 |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상위노출만 쫓는 당신에게! (0) | 2019.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