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상품명과 카테고리를 같이 봐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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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스토어팜) 상품명을 정할때 

전기 면도기를 팔때 이게 전자제품으로 취급되는지 세면도구로 들어갈건지

내맘대로 정할수 있을까?

무조건 간단히 두괄식으로 먼저 답을 드리겠다.내가 팔물건의 키워드를 쭉 뽑아보고 이 키워드의 조회수 순서대로 뽑아서 베스트 5를 뽑아내고거기서 상품이 몇개씩 등록된지 체크를 해보자 그러면 어느정도 범위가 좁혀진후 어느 키워드를 노려야 할지 답이 나오기 시작한다.앞으로 블로그를 쓰든 인스타를 하든 그 키워드 자체가 내가 밀어야할 키워드일 경우인것이다.그리고 카테고리 정하는게 왜중요하냐면 내가 예를 들어 밀대 청소기를 등록한다고 가정해보자 .밀대 청소기 브랜드 3가지를 내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한다고 쳐보자.그 3개 브랜드를 어떻게 팔수있을까? 사실상 1 카테고리당 1개만 노출이 되고있다.그렇기 때문에앞에 정해둔 카테고리가 5개와 5개의 키워드가 있다면 너무 억지스럽지 않은 상황안에서 여러 카테고리에서 거기에 맞는 키워드를 올리는게여러분들의 역할이고 그게 캐쉬 카우가 될것이다.요즘 판매자들 보자 여러제품이 다양하게 많이 팔리는 사람 그렇게 많지 않다.처음에 이런 고민을 계속 하다보면 시간이 많이 들어서 남들은 5분내로 올리는데 나는 왜 이렇게 하나하나 올리는데 시간이 너무 들어가고 지친다느끼는 점들이 있을것이다.근데 빠르게 막올리면 모래성처럼 쉽게 무너질정도로 제대로 되기가 힘들다.광고비를 안쓰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상위노출이 되고 싶다면 이런 과정들을 습관처럼 하는걸 꼭 권장한다.태그도 마찬가지이다.카테고리에 맞게 태그를 설정하여야 한다.태그에 뭘 넣어야 할까? 가이드에 다 나와있다 꼭 읽어보길 추천드린다.브랜드명 쓰지말라고 했는데 브랜드명 아직도 쓰는분들이 있으니 참 경쟁이심한거 같으면서도 허수가 참 많다고 보인다.태그 고르는 법이 상당히 번거로운데 위에 추천한 내용을 꾸준히 하였다면 태그도 금방 따라올수 있을것이다.그리고 메타디스크립션은 뭐일까? 간단히 제품명과 같이 넣으면 된다.그리고 상품등록시 몇가지 팁을 드려보겠다.상품 등록시 상품정보고시는 상세페이지 참조 이런걸로 도배하기 보다는 꼭 하나하나 넣어주는걸 추천한다.이것으로 모델 및 제품 분류가 되기 때문에 지금혹시 분류가 안되도 네이버의 앞으로의 원하는 방향과도 일맥상통 하기 때문에 꼭 입력하자.상품 속성도 마찬가지이다.예를 들어 반팔 티셔츠 라고 검색을 했는데 그냥 무지 반팔티만 나온다 고객은 피로하지 않겠는가?기능성 반팔티,색상반팔티를 상상하고 검색을 했을수 있기 때문에 반팔티셔츠 검색후 분류를 나눌수 있게 해서 소비자 기준으로 UI가 맞도록 해주고 싶어할것이다.모든 고민은 이렇게 하면 소비자가 좋아하겠지? 란 생각을 갖으면 된다.예를 들어 상품평 포인트를 500원주는 판매자와 1000원주는 판매자중 누굴 네이버가 좋아할까? 네이버는 사람이 아니다 기계고 자동분석 시스템이다.기준은 이미 잡혀있다는 것이다.기본틀은 같다.복수구매 할인,구매후 후기 작성시 혜택은 넉넉하게 잘 제공하는게 좋다.상품 구매시 지급,후기작성시 지급 이런건 꼭 합당한 선에서 적당한 선에서 잡아주는걸 추천한다.분명히 노출에도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구매평은 정말 중요하다 노출이 되도 후기가 없으면 전환율만 날아가는 상황이다.상품평은 정말 돈주고도 사기 힘든 가치이기 때문에 꼭 혜택을 줘서 후기를 잘쓰게끔 해야한다.그리고 심리적으로 생각해보자 포인트를 받으려고 쓴다면 나쁘게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그리고 5만원이상 제품은 할부를 꼭 설정하자.장사를 할때 정말 나였으면 여기서 살지를 꼭 고민해보자.나만 파는 상품이면 상관없지만 경쟁자가 있을경우 퍼주는건 아니지만 남들 하는건 하면서 쭉 이어가는걸 추천한다.그리고 사은품도 빈칸으로 방치하지 말자.꼭 어떤 내용이라도 써서 어필을 하자.네이버에게 잘보이고 고객이게 잘보이자가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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